[이갈이치료]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10가지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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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353회 작성일 13-10-17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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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갈이치료]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10가지 팁 
 
 
일상생활에서 기억해 두면 좋은 이갈이 치료에 도움되는 10가지 방법 소개
 
 
 
이갈이치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갈이증상을 가지고 계시지만 그 원인이 너무 다양하다 보니
 
이갈이를 의학기술 만으로 완치하는데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완치방법이 없다고 해서  이갈이치료를 받지 않으시고 방치하시면, 치아마모 턱관절 이상 등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상의 하에 적절한 이갈이치료방법을
 
찾아 이갈이 증상 완화에 노력을 기우려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병원에서 할 수 있는 이갈이치료와 더불어 더불어 
 
환자 분의 생활습관, 식사습관, 수면습관을 함께 개선함으로써 이갈이 증상을 완화시키는
 
10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1) 입을 크게 벌리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하품, 크기가 큰 음식 섭취,소리지르기, 갑자기 입벌리기 등 입을 무리하게 크게 벌리는
 
행동은 턱에 무리를 주는 행동으로 가급적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2) 질기고 딱딱한 음식은 피해주세요. 
 
 

 
오징어나 껌 같이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자주 드시게 되면 턱 근육이
 
이런 음식을 드실 때 사용했던 강한 저작활동을 기억하여 수면 중 이갈이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이갈이증상이 심하신 분이라면 딱딱하고 질긴, 턱에 심한 무리를 주는 음식이 아닌
 
부드러운 음식 위주로 식습관을 개선해 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3) 턱을 괴는 습관은 피해주세요.
 
 

 
무의식 중에 턱을 괴는 습관은 턱과 턱관절에 무리를 주어 이갈이 증상을 더 악화시킵니다.
 
책을 볼때나 공부를 할때 무의식적으로 턱을 받치는 습관이 있으시다면, 턱 괴는 습관부터
 
자제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4) 적절한 스트레칭은 필수 입니다.
 
 
이갈이가 목과 어때 근육의 긴장과도 연관이 있다는 학회 보고가 있듯이,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서 한 자세로 일하는 직군에 종사하신다면
 

 
 
일하는 중간중간 어깨와 목을 풀어줌으로써 근육이 뭉치지 않게 이완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5) 올바른 수면자세를 유지하세요.
 
 

 
옆으로 누워서 주무시거나 팔에 턱을 괸 상태로 누워계시는 행동 등,
 
바르지 못한 수면습관이 이갈이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침대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워 잠을 자는 습관을 들이시면 올바른 수면자세로 인해
 
이갈이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6)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음식은 삼가해 주세요.
 
 
이갈이는 수면 중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다양한 우리의 식습관 또한 이갈이의 원인중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사실에 주목이 되면서,
 

 
카페인이나 알코올 등 수면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 섭취를 대도록이면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7) 적절한 영양소 보충도 필수 입니다.
 
 
 

 
칼슙과 마그네슘, 그리고 비타민 B의 부족이 이갈이와 상관관계가 있다는
 
연구보고가 있습니다.
 
균형잡힌 식습관 또한 이갈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8) 이를 앙 무는 습관은 피해주세요.
 
 


 
 
일상생활을 할 때 무의식 중에도 치아를 꽉 무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분이 있습니다. 
 
이런 습관은  턱 근육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구강을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경우에는
 
혀 끝을 앞니 안쪽 치아와 잇몸이 닿는 부분에 자연스럽게 위치시키고,  
 
치아와 치아 사이를 2~3mm정도 떨어지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9) 따뜻한 온찜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갈이에 많이 사용되는 교근과 측두근 부위에 따뜻한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갈이에 사용되는 근육을 잠자리에 들기전에 이완을 시켜 이갈이 증상을 완화하고자 함입니다.
 
 
 
 
 이갈이치료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10) 나만의 스트레스 푸는 방법을 찾으세요.
 
 
이갈이의 가장 큰 원인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수면중에 이를 심하게 꽉 물고 주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리적 불안정으로 인해 턱주변의 근육이 많이 긴장을 하여 그로인한 이갈이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으므로 자신만의 스트레스 컨트롤 방법을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면...
 
 
이갈이 증상완화를 위한 집에서 할 수 있는 이갈이 자가 치료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갈이 증상 완화를 위해서 환자는 의사가 계획한 치료에 잘 협조해 주시고, 
 
이갈이로 인한 통증 그리고 부작용을 일으키는 나쁜 요인을 파악하여 조절해 주셔야 합니다.
 
이갈이 치료를 위해서는 이갈이의 원인이 개인의 생활습관, 식사습관, 수면습관과 밀접히 연관되어 있는만큼
 
본인의 관심과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서울이건치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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